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삼거리공원 ‘전국현상공모’

독창적 설계, 지역정체성 반영된 랜드마크 기대

등록일 2018년09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전국현상공모를 내걸었다.

이번 공모는 독창적인 설계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정체성이 반영되고 일반근린공원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조감도.

설계공모 대상지는 삼룡동 291-4번지 일원으로, 공모대상은 천안삼거리공원 전체면적 19만2169㎡에 대한 기반시설, 녹지, 광장, 하천정비 등이다. 공원설계는 도시관광 상품으로 가치가 있어야 하며, 삼거리 역사성·장소성의 재해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공원모델을 제시해야 한다.

또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생태환경 복원, 생태적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고, 삼거리의 정체성을 담은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공간, 삼남대로 3개의 테마길 조성 등의 이야기가 담겨야 한다.

참가등록은 10월4일 동남구청 내 명품문화공원 조성추진단 사무실에서 진행되며, 이날 현장설명회도 열려 작품제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설명회에 참석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건설부문(조경) 분야의 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를 필한 자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기술사사무소 개설을 등록한 자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지침서를 참고하면 된다.

작품은 12월3일 방문 제출해야 하고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은 서면통보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인 당선작에는 천안삼거리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수임권이 부여되며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 입선 1점에는 상금이 각각 2500만원, 1500만원, 1000만원이 수여된다. 3개 이하 업체가 참여할 시에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만 선정한다.

문의: 명품문화공원 조성추진단(☎521-5504)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