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범죄예방디자인 교육’ 실시

등록일 2018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8월29일 신방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관계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천안시 범죄예방디자인 교육’을 개최했다.

범죄예방디자인(CPTED)이란 아파트·학교·공원 등 도시생활공간의 설계단계부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시설과 수단을 적용한 설계기법을 통칭하는 것이다.

시는 이와 같은 추세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5년 범죄예방디자인 조례 및 유니버설디자인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해 말 ‘천안시 범죄예방디자인&유니버설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했다.

이번 교육은 이에 따른 적용 안내와 활용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디자인(범죄예방디자인/유니버설디자인) 사업과 관련 시설물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1·2교시는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디자인의 역사와 사례’를 주제로 남서울대학교 오건수 교수가 특강 진행하고 3교시는 범죄예방디자인 가이드라인의 적용 및 부서간 디자인 협업을 주제로 천안시 디자인정책팀장의 강의가 이어졌다.

시는 이번 교육에 이어서 앞으로도 관내 공공기관과 토목, 건축, 디자인분야 관련단체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유기적인 디자인협업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문의: ☎521-5687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