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8대 아산시의회 의정활동 본격화

19~27, 제205회 임시회…업무보고 청취

등록일 2018년07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는 19일 제20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8대 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8대 의회 의정방향을 ‘시민이 살고 싶은 따뜻한 아산’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적인 혁신 의회 ▷협력하는 균형 의회 ▷소통하는 열린 의회로 정하고 7월 19일 제20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김영애 의장은 의정방향의 설정 배경으로 ‘창의적인 혁신 의회’는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전문역량 강화와 폭넓은 안목으로 선진 의회를 만들어 나가며, ‘협력하는 균형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수행함에 있어 결과에 대한 비판보다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주민의 뜻에 부응하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소통하는 열린 의회’는 항상 귀와 마음을 열고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며, 언제라도 의회를 방문해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의회의 문을 활짝 열어 놓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제205회 임시회는 7월19부터 27일까지 9일간 조례안 등 심의와 집행부의 주요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19일은 개회식 및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일은 홍보담당관, 시민행복기획실, 자치행정국, 복지문화국 업무보고, ▷23일은 경제환경국, 건설교통국, 도시개발국 업무보고, ▷24일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수도사업소, 평생학습문화센터, 신정호수공원사업소, 감사위원회 업무보고, ▷25일은 상임위원별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사, ▷26일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마지막날인 ▷27일은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제1차 정례회 집회일을 결정할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