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풍성한 문화·체육·교육도시 천안’이라는 주제로 ‘제3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안시의 경관과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비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의 정체성과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안받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공모주제에 적합한 대상지 전체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선정해 공모전 취지에 따라 천안의 지역적·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대상지는 서북구 내 건립예정인 청소년수련관과 안서동 문암로 일원이다.
공모분야는 미래형 청소년 수련관과 관련된 건축, 공원, 조경, 오픈스페이스 등의 공공공간 디자인을 제안하는 ‘공공공간 부문’이 있으며 청소년 수련관과 안서동 문암로 일원을 대상으로 가로등, 펜스, 벤치 등의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제안하는 ‘공공시설물 부문’이 있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대상이며 재학생이나 휴학생도 가능하다. 출품은 1인당 1작품으로 제한하며 공동출품은 최대 3명까지 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이메일(cheonandesign@korea.kr)로 하면 된다. 1차 입선작은 10월22일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하며 입선작에 한해 2차 접수를 신청받을 예정이다.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주제적합성, 적용가능성, 대상지 이해도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최종 대상은 천안시장상과 시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문의: ☎521-5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