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료

등록일 2018년02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20일 천안시도시창조두드림센터 4층 회의실에서 ‘2018년도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성황마을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해 도시활력증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성황마을 마을주민, 주변학교, 협의체 등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의 기초개념을 전달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운영으로 만들어질 마을재생에 중점을 뒀다.

수강생들은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주시 팔복동 새뜰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한옥마을 등을 방문해 우수 주거지 재생사례를 파악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콘텐츠 발굴에 매진했다. 또 마을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에서는 마을주민, 단국대·복자여고 학생들과 협의해 마을 노인회관 공터에 쉼터를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골목미화팀, 마을정원사팀, 빈집문제팀, 집수리팀, 청소년코디네이터팀으로 등 총 5개팀 50여명이 참여했다.

수료식 성과발표회에서는 각 팀별 성격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발표하고 안동순 도시재생과장, 강찬수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김 현 총괄교수 평가를 통해 38명이 수료를 마쳤다.

올해 상·하반기에는 도시재생뉴딜 지역(천안역세권·남산지구)에서 도시재생대학을 진행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