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지식재산센터, IP기반 수출유망기업 발굴 나서

연간 11억원 투입, 오는 2월2일까지 신청받아

등록일 2018년01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 충남지식재산센터는 오는 2월2일(금)까지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중심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집중지원하는 사업인 ‘2018년 글로벌IP기업 육성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당 사업은 특허청, 세종시, 충청남도, 천안시 등의 예산지원을 통해 해외수출기업 및 금년 내 신규수출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글로벌 IP기업으로 선정되면 연간 최대 7000만원 범위 내에서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센터에서는 해외권리화, 특허분석, 브랜드·디자인 개발 등의 사업매칭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도울 계획이다.

김정호 충남지식재산센터장은 “우리 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월2일(금)까지 지역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신청시스템(biz.ripc.org)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를 받을 계획이며, 세부사항은 충남지식재산센터(☎559-5746)에 문의 가능하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