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등록일 2017년11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1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18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갖는다.

이번 실용교육은 농업의 경영전략과 창조적 자립능력 배양을 위해 실시된다. 새해에 달라지는 농업정책, 주요작목인 식량작물과 원예작물의 핵심기술·정보·유통을 포함하는 통합형 교육이다. 농업기술센터 교육장과, 읍·면회의실, 농협회의실, 복지회관 등을 이용해 13회 107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식량작물반은 쌀 품질향상 핵심기술과 병해충방제,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재배기술과 함께 영농시기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원예작물은 고추재배기술의 신기술보급과 병해충방제, 그밖에 주요작물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화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에 대비한 농약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강성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관내 농업인은 물론 귀농에 뜻을 두고 있는 분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매년 1월에서 2월 진행되나 올해는 겨울철 AI나 구제역발생 대비해 일찍 시작하기로 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