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공무원노사문화 ‘행정안전부장관상’

등록일 2017년11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7년 공무원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 평가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다. 행안부는 2010년부터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착시키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실천해온 행정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월 정부중앙부처, 광역·기초단체, 교육청의 신청을 받아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실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노사문화 대상 4곳, 우수행정기관 10곳을 선정했다.

지난해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시는 2013년 노동조합 출범 이래 2015년부터 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그동안 시와 공무원노조는 ▷건전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대화창구 운영 ▷올바른 공직문화 캠페인 전개 ▷일과 가정이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 및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의 미덕으로 더욱 건전한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고, 공주석 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