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간담회

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주관… 천안문화재단, 천안시 등 관계자간 지역문화예술 발전방안 모색

등록일 2017년10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는 12일 의회에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복지문화위원회 김각현 위원장을 비롯해 박남주, 서경원, 노희준, 방성민 의원이 참석했고 박상규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박미숙 천안시복지문화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간담회 주요 안건으로는 천안시 문화예술단체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사항 기획공연시 30% 정도 지역문화예술인들에게 배분할당해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방안 천안시 소재 공연기획사 및 문화예술단체가 주관하는 공연과 전시·행사 사용료 감면에 관한 사항 소공연 활성화를 위한 적정 관리부서 사항 등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문화예술 및 예술인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앞으로 관련 조례제정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기로 했다.

김각현 위원장은 천안의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서는 천안문화재단, 한국예총천안지회, 동남구·서북구문화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각각 범주에 맞는 가이드라인 규정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울러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내 문화예술인들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지원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