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복잡한 공장설립업무 무료대행서비스 ‘호응’

등록일 2017년08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기업체의 공장설립 업무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공장설립지원센터와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시와 센터는 기업의 운영비용 절감과 생산활동을 조기에 착수할 수 있도록 공장부지 선정에서부터 환경배출 인허가, 현황측량 등 공장설립 승인과 공장등록 일체를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95건의 공장설립 업무를 대행하면서 공장설립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장설립 대행업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신규등록이 159(82%)으로 가장 많았으며, 변경 21(10%), 신설승인 15(8%) 순으로 나타났다. 공장설립을 민간컨설팅업체에 의뢰할 경우 건당 50만원에서 500만원 가량 소요되는 것을 고려하면 3억여원의 비용을 절감한 것으로 분석된다.

천안지역 개별공장 입지조건, 입지여부, 입지선정, 공장설립 인허가 상담, 공장승인서 작성·제출 등 공장설립 무료대행을 희망하는 기업인은 공장설립지원센터 기업지원팀(070-8895-7532)에 방문하거나 공장설립 온라인지원시스템(www.femis.go.kr)을 참고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