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확인·납부 가능

천안시, 8월부터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실시

등록일 2017년08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부터 주요 금융기관 모바일앱으로 재산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 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천안시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8개 은행의 모바일 금융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상 금융기관은 농협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이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지방세는 종이고지서, 위택스사이트(www.wetax.go.kr) 접속을 통해서만 고지내역 확인이 가능해 시민들의 불편이 제기돼 왔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우편함에서 종이고지서를 즉시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고지서 분류, 배달 등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소요, 등기우편은 반송되는 등 배달 사고가 잦아 어려움이 많았다.

앞으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돼 불편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고지서 미확인 등으로 의도치 않게 발생되는 지방세 연체를 막아 지방세수를 적기에 확보하고 향후 종이고지서 발급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