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원도심에서 청년인재를 찾습니다”

12일~14일 원도심 청년창업과 활동공간지원자 모집

등록일 2017년06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해에 이어 원도심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으로 명동거리 상점가를 이끌어 갈 청년창업가와 활동공간조성 지원자 등을 모집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지원사업은 크게 3가지로 나눠 ▶청년활동공간조성사업, ▶다문화공생프로그램, ▶특화거리조성사업이 있다.

청년활동공간조성사업은 임대료 지원, 사업활동비 지원, 청년마을닥터, 빈공간 리모델링지원 분야로 나뉜다. 임대료 지원은 올해 12월까지 청년창업자에게 월별 임대료의 60%, 최대 50만원을, 사업활동비는 월별 최대 70만원까지 지원된다.

청년마을닥터는 마을순찰활동, 창업자 강의 등 사업자가 주체가 돼 진행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최대 200만원 이내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리모델링 지원은 리모델링비의 60%범위 안에서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다문화공생 프로그램은 원도심 내에서 외국인 지역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 소재 비영리법인과 민간단체에게 프로그램 개발, 워크샵, 홍보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화거리조성사업은 원도심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축제를 지원하는 것으로 문화예술단체나 상인회 대상 총사업비 1억원(자부담 50%)을 지원한다.

지난해 선정돼 청년목공소를 운영하고 있는 곽주영 대표는 “쉽지않은 도전이었지만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며 “현재 원도심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접수,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도시재생위원회 심의에서 지원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곽현신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는 물론 청년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도시재생 공모사업 관련한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cheonanu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