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해와 달리 그동안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4주와 6주 기간으로 각각 60명씩 구분해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천안시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과 타 지역 대학을 다니고 있으나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 거주지가 천안시인 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참가하는 학생들은 시청·구청·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불법광고물 정비, 민원안내, 행정․지역사회복지시설 업무지원 등 직․간접적으로 행정현장을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일과 자기계발기회를 병행할 수 있도록 근무기간을 4주(7월 3일~28일) 또는 6주(7월 3일~8월 11일)로 달리 모집하며, 신청서 작성 시 기간을 선택·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14일 오전 9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우선 선발 대상자를 제외하고 공개 전자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추첨결과는 다음날 오전 9시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우선 선발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생계급여나 의료급여대상자 본인 또는 그 자녀, ‘한부모가족지원법’ 상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등이다. 예비자 30명은 별도로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