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규농가 유용미생물 공급확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가 증가로 배양기 1대 추가 설치

등록일 2017년05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기존 유용미생물 배양실에 1톤용 배양기를 추가설치하고 신규농가를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했다.

센터는 2015년부터 매년 250톤의 미생물을 연중 배양·공급하기로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신규농가가 급증하는 것을 고려해 올해는 배양기 1대를 추가설치했다.

공급한 농가들의 작목현황은 오이, 멜론, 고추, 감자, 마늘, 포도, , 블루베리, 인삼 등 각종 밭작물 재배농가로 50여개 작목이며, 소규모 농가나 귀농자가 증가되고 있어 계속적인 배양확대가 필요한 실정이다.

1톤 배양기 한대가 1월부터 12월까지 꾸준히 사용하면 150톤 배양이 가능한데 성수기인 3월부터 10월까지(8개월)는 부족할 수 있어 1대를 추가설치해 농가들에게 충분히 유용미생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유용미생물을 공급받기 원하는 시민은 천안에 거주하면서 농업을 하는 농업인여야 하며,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흰색 20리터용 빈통을 지참하면 된다.

공급량은 재배면적에 따라 1(20리터)에서 10(200리터)통이며 한달에 농가당 2회까지 가능하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