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홍대용과학관 개관 3주년 기념행사 운영

오는 27일 개관 3주년 기념 주간행사 및 무료공개 야간관측행사 진행 예정

등록일 2017년05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홍대용과학관이 27일 개관 3주년을 맞아 특별행사를 연다.

홍대용과학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전설과 지구 구형설 등을 주장한 조선후기의 실학자이자 사상가인 담헌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자 지난 2014년 설립됐다.

이번 기념 특별행사는 주·야간에 걸쳐 진행되며, 야간 공개관측프로그램은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간에는 탄생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스킨프린터 등의 특별프로그램이 추가로 운영되며, 천체투영관, 상설전시실, 주간태양관측 등 평상시에 이용 가능했던 프로그램들도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야간에는 무료공개관측행사가 준비돼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천체망원경으로 목성, 구상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고 북두칠성을 비롯한 봄철별자리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단 우천 등으로 인해 기상상태가 악화될 경우에는 주·야간 관측프로그램이 실내프로그램으로 대체 운영될 수 있으므로 관측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기상상황을 확인한 후 참여하는 것이 좋다.

과학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주말에 아름다운 봄철의 하늘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천안홍대용과학관 564-0113)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