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6월부터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

천안시, 신용카드를 통한 지방세 자동이체 서비스 신청접수

등록일 2017년05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다음달부터 지방세도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납부가 가능하다.

천안시는 지방세 납부편의를 위해 오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신용카드를 통한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요금 등은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가 가능했으나 지방세는 은행계좌를 통한 자동이체만 가능해 납세자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제도 시행으로 지방세도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6·12월)와 재산세(7·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 등 4개 세목에 대해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가 가능해졌다.

자동이체 납부 희망자는 본인이 온라인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하거나 천안시 세정과, 구청 세무과, 읍면동을 직접 방문해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가능한 신용카드는 비씨,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카드로 향후 카드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한 달의 다음달부터 적용되며, 해당월 23일에 신용카드 승인처리가 이뤄진다.?김순남 세정과장은 “납세자 중심의 편의시책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