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북구, ‘1사1도로 클린제’ 도입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의 자율적인 도로 청결로 대기질 향상과 미세먼지 관리 강화

등록일 2017년05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서북구(구청장 안대진)는 이달부터 12월까지 ‘11도로 클린제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클린제는 구의 특수시책 함께해요! 깨끗한 천안만들기일환으로 미세먼지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관내 대형차량 운행이 잦은 대형공사장, 레미콘사업장 등 비산먼지가 발생하는 사업장은 자발적인 참여로 인근 도로 일정구간을 클린구간으로 지정해 주기적인 청결관리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사업체의 자율적 환경보전 의식과 살수차 등을 이용한 정화활동으로 도로의 미세먼지,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참여사업장 관계자와 환경관리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필요할 경우 청결정화활동과 도로변 미세먼지 제거시 차량 등으로부터 안전확보를 위한 안전조끼, 삼각대, 경광봉 등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참여사업장의 노면살수차량 등을 이용한 도로 미세먼지 제거활동, ‘먼지저감의 날운영실적, 클린구간 운영실태와 비산먼지발생 사업장점검을 실시해 연말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다.

함창규 위생청소과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요즘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대기질 개선문제에 시민인식을 같이 하고 대응해 나간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