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귀농귀촌 적극 유치 나서

28~30일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등록일 2017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를 주제로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농업정책을 소개하고 최근 부각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형 농업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행사는 지역정보관, 청년창업관, 스마트농업관으로 구성되며, 귀농귀촌과 관련한 지역정보, 사례소개, 창업세미나, 특강, 로봇댄스 등의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시의 귀농귀촌 여건과 각종 지원사항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영농환경, 주요 작목에 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는 배, 오이, 멜론, 거봉포도 등 특산물과 천안12경 등 주요 관광지를 알리고 편리한 교통·교육·의료 등을 갖춘 수도권 인접도시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곽노일 농촌지원과장은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도농복합도시로서의 장점을 최대한 홍보해 귀농귀촌을 유도하고 농업과 농촌의 활력화에 큰 역할을 하겠다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