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연두순방 건의 352건 ‘전체 점검’

등록일 2017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7 현장중심 찾아가는 소통행정’ 건의사항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본영 시장이 지난 1월17일부터 2월10일까지 읍면동 소통행정을 실시하면서 주민들로부터 청취한 건의사항의 처리상황을 점검하고 조치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로 검토한 결과 352건 중 완료 89건, 연내추진 70건, 연차추진 75건, 장기추진 82건이며 추진이 어렵거나 필요없는 사항은 36건으로 분석됐다.

연차 추진해야 하거나 장기적으로 검토가 필요한 사항, 상급기관 건의, 유관기관 등과 협의가 필요한 사안은 이날 집중적으로 논의하며 긍정적인 해결책을 찾는데 주력했다.

구본영 시장은 “건의된 사항 중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이번 추경예산에 반영하고 연내 추진 가능한 사항들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빠른 시일 내 완료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건의사항의 진행상황에 대해 주민들이 궁금해하지 않도록 수시로 통보해 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