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호두과자 명품화사업 설명회 개최

천안시, 천안호두과자 명품화 사업단 구축하고 올해 가공장 설립까지 마무리할 것

등록일 2017년03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향토자원인 천안호두과자 명품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우리밀영농조합법인, 황금들녘팥영농조합법인 농가와 호두과자업체, 지역농협, 관련부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천안호두과자 명품화 추진을 위한 사업계획과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향토산업 육성사업인 천안호두과자 명품화 사업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2017년부터 4년간 총사업비 30억이 투입되는 중장기 사업이다.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자원인 천안호두과자를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안전식품으로 육성하고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수출 등 브랜드 관리를 통한 호두과자 산업의 재도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천안호두과자는 높은 인지도와 지역농산물 활용이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으며, 정부의 다각적인 지원 또한 기회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시는 천안호두과자 명품화사업단을 꾸리고 공급체계 구축, 연구개발, 브랜드마케팅, 사업단 자립화를 차근차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내에 사업단 직원 채용과 사무실을 확보하고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실무추진단 회의를 거쳐 자립화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또 주주 및 출자금 모집, 교육에 들어가 하반기에는 사업장 부지를 마련하고 가공장 및 생산시설을 설계한다는 일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추진 첫해인 만큼 참석하신 분들께 사업 내용, 연차별 재정투입 계획 등을 설명했다앞으로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천안호두과자 명품화 사업 성공을 위해 호두과자 업체와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