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강

다음달 28일까지 23회 1600여명을 대상으로 식량작물반, 여성농업인반 편성

등록일 2017년02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농업인 현장 애로과제 해결능력과 농가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다음달 28일까지 ‘2017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 핵심기술과 정보, 유통을 포함하는 통합형 교육이며, 농업의 경영전략과 창조적 자립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매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1~2월에 진행했으나, 올해는 지역 내 AI발생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교재를 미리 배부해 활용케 하고 벼농사 등 농업일정에 맞춰 당면영농사항을 해결하고자 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올해는 농업기술센터 교육장과, ·면회의실, 농협회의실, 복지회관 등을 이용해 23회에 걸쳐 160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식량작물반과 여성농업인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식량작물반은 쌀 품질향상 핵심기술과 콩, 팥 등 잡곡에 관한 재배기술과 함께 영농시기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교육을 병행한다.

여성농업인반은 읍면동지역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활성화방안 및 농촌여성 핵심리더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