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미래기업의 터전 ‘천안시지식산업센터’ 개소

천안시, 창업과 벤처기업 육성·고용창출 거점 천안시 지식산업센터 개소식 개최

등록일 2017년02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인재·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발전의 발판이 될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가 천안에 설립됐다.

천안시는 16일 구본영 시장, 입주업체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지식산업센터(구 동남구보건소, 버들로40)에서 지식산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식산업센터는 창업과 벤처기업 육성에 특화돼 기업이 센터에 새로이 둥지를 마련하게 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시는 충남테크노파크와 천안시 소재 각 대학 산학협력단 등에서 1차 인큐베이팅(육성)한 창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7개업체에 저렴한 임대료와 2차 인큐베이팅(육성)을 지원한다.

새롭게 입주하게 될 7개기업은 천안의 대표 디지털콘텐츠, ICT, 소프트웨어 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시 지식산업센터는 창업 및 벤처 사업을 꿈꾸는 젊은 기업가들의 도전과 열정으로 산업의 열기가 가득 찬 미래육성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신성장동력 창출로 천안의 백년대계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