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5만312개 사업체’ 통계조사 시작

2월6일~3월3일 사업체 조사… 정책수립,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

등록일 2017년02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오는 26일부터 33일까지 지역 내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5312개소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사업체의 분포, 고용구조 등을 분석해 정부정책을 수립·평가하고 기업 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을 통해 이뤄진다. 원활한 조사를 위해 우편조사, 인터넷 조사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조사항목은 13개 전국 공통항목과 3개의 천안시 자율항목을 조사한다. 정책 활용성이 떨어지는 항목은 삭제하고 종사자가 없는 자영업자는 명부 확인으로 대체해 조사원의 업무량 경감과 예산절감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사업체 조사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119일자로 신규조사원 3명을 포함한 110명에 대한 통계 조사요원을 선정하고 125일 천안박물관에서 사업체 통계조사 교육을 받기도 했다.

박헌춘 정보통신과장은 조사요원들의 원활한 조사를 위해 현장 방문때 사업체 조사 협조공문서를 사업자에게 직접 전달해 사업체 조사의 취지와 협조를 당부하고 사업자의 이해를 도모해 조사원의 어려움을 덜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