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월 첫째주 천안 우리학교소식

등록일 2017년0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업성고, 정규진 교사 교육부장관상

지난 12월26일 열린 2016 학교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천안업성고 정규진 교사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분야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교육부 주최, 스포츠조선 후원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 학교체육 대상은 ▷학교체육교육 내실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등 4개 분야별로 개인 및 학교,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2개 분야에서 단체 시상이 이뤄졌다.
정규진 교사는 천안업성고 플로어볼 동아리를 열성적으로 지도하고, 충남 체육교육 모니터링 봉사단 활동 및 교육과정 편성, 운영지침서 개발 등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천안여고, ‘싱가폴 화청학교 친구들이 찾아왔어요’

지난 12월26일(월) 천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광근)에는 싱가폴 화청학교 2명의 교사와 17명의 학생들이 찾아왔다.
천안여고는 영어교사를 필두로 안내자 역할을 맡을 14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한국의 여러 문화를 알리기 위해 1박2일 일정으로 학교 투어 및 수업참관, 각국 문화 비교 컨퍼런스, 독립기념관 영어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수업이 끝난 뒤 천안여고와 화청학교의 학생들은 테딘리조트로 이동해 눈썰매를 통해 돈독한 우정을 다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각 학교 학생들은 테딘리조트에서 1박을 한 뒤 12월27일 독립기념관으로 이동해 한국의 근대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고 독립기념관 영어 가이드 투어를 했다.
지도교사는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천안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싱가폴 화청학교 학생들 간에 좋은 문화 교류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성성중, 자유학기제 꿈‧끼 전시회 개최
 
천안성성중학교(교장 조병훈)는 12월26일부터 3일간 자유학기제 활동 내용을 담은 ‘2016 자유학기제 꿈‧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들을 한데 모아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끼를 확인하고 자신의 꿈과 연관 지어 생각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천안성성중은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했는데 먼저 진로탐색활동으로 ‘꿈 도자기 체험’, ‘진로직업 체험’ 등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와 연계해 미래 시대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했으며 예술·체육활동에서 ‘주물주물 도자기반’, ‘일러스트반’ 등을 통해 학생들의 끼와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과연계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이야기 창작’, ‘교량 건설’, ‘오토마타 제작’ 등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 특성에 맞는 탐구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조병훈 교장은“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사, 학부모, 학생 등 교육공동체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교육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안청수고, 동아리 축제 수익금 3년째 기부

천안청수고등학교(교장 한옥동)는 지난 12월23일에 실시한 학교 동아리 축제에서 얻은 수익금 152만원을 천안 북면에 자리잡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참아름다운집’(이사장 이원직)에 24일 기부했다.
천안청수고 8대 학생회(학생회장 이상원)는 지난 23일 학교 동아리 축제의 24개 부스 체험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2014년부터 3년째 ‘참아름다운집’에 나눔으로서 즐거운 축제에 의미를 더했다.
이상원 학생회장은 “작은 금액이지만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그리고 청수고의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잘 정착되도록 학생회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 천안교육 유공자 표창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2016년 한 해 동안 천안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온 17명의 유공자들을 표창했다.
수상자는 학생 교통안전 지도와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애써온 유관기관 공무원과 학생 생활지도, 엘리트체육, 교육복지, 진로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 종사자들.
임완묵 천안교육장은 “지역사회에서 천안의 학생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아낌없는 지원해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공동체와 유대를 강화해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성환중, ‘중딩 아듀 UCC 만들기’
 
성환중학교(교장 채정숙)는 12월27일(화) 2016학년도 학년말 꿈·끼 탐색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딩 아듀 UCC 만들기’를 했다.
이 프로그램은 계획서를 작성하고, 각본대로 촬영하고, 개별적으로 편집한 뒤, 각 작품을 심사해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반별로 1~2개의 모둠을 이뤄 각 모둠의 꿈과 끼를 모은 결과 다양한 작품들이 선보였다.
지도교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을 마무리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UCC는 졸업식 식전영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