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2월27일(화)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충남벤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의 업무협약은 충남에서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에서 비롯됐다.
충남지식재산센터, 충남벤처협회,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는 ▷충남 유망기업 발굴 ▷투자자 발굴·육성 ▷투자 및 창업관련 교육지원 등의 업무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충남지식재산센터는 충남벤처협회와 공동으로 기업발굴에 나서고,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는 충남기업 대상으로 BM컨설팅이나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조홍서 협회장은 충남IP창조Zone 수료자를 대상으로 투자자의 입장을 고려한 실무적인 사업계획서 및 IR기법 등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2017년 2월에는 충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해 IR행사를 진행하며, 대상은 충남지식재산센터 수혜기업과 충남벤처협회 회원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개인투자조합과 공동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중국 산동성(청도)와 사천성(청두) 지역 투자자들 참석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충남지식재산센터 권혁이 센터장은 “앞으로 진행하게 될 IR행사는 충남 내 기업의 자본유치와 중국 진출의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며 유망기업 발굴에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