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

천안시, 농업·농촌의 잠재적 부가가치 창출위한 ‘2016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등록일 2016년1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142016년도 농촌지도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보완해 보다 나은 2017년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2016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을 비롯한 농업인 학습단체임원, 농진회(퇴직지도직공무원), 관계공무원 및 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여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특히 식량작물, 농촌자원, 과수, 축산, 농기계 대여 등 10개분야에 걸쳐 분야별 성과와 문제점을 도출하고, 2017년도 사업계획을 설계했다.

김근배 농촌지도자천안시연합회장은 시범사업을 통해 사업효과가 검증된 사업은 점차 확대보급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농촌의 현실에 선제적 대응능력을 갖춘 경쟁력 높은 천안농업인 육성에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수 소장은 평가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농업인들로부터 호평받은 사업을 선정한 후 맞춤형 농업기술 도입과 기후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