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축사냄새제거 생균제 ‘무료공급’

등록일 2016년1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고품질 축산물 안정생산을 위해 천안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환경개선과 사료 효율증진을 위한 생균제를 연중 무료로 공급한다.

공급하고 있는 생균제는 축사냄새 제거를 위한 광합성균과, 사료효율 증진을 위한 혼합균(유산균·효모균·고초균), 고품질 사일리지 생산을 위한 유산균 등 축산농가가 원하는 종류를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공급대상은 천안에서 거주하면서 축산을 하는 농가면 가능하다. 광합성균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공급하고, 혼합균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공급하며 방문시에는 10리터용 하얀 물통을 지참하면 된다.

효율적인 사용방법은 먹는 물에 타서 주는 방법, 사료 등에 흡착시켜서 주는 방법, 발효사료 제조시 사용, 볏짚·총체보리·곤포사일레지·엔실리지 제조시 사용, 축사 내 광합성균 살포 악취제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생균제는 축산물의 유익균을 증식해 소화흡수를 잘되게 도와주고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 소화기 질병을 예방시켜 준다. 또한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암모니아 악취감소 등의 축사환경개선 효과가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속적으로 양질의 생균제를 배양·공급하고 2017년도에는 소포장비닐팩에 공급해 오염예방 및 축산분뇨 악취제거를 위한 광합성균을 더욱 확대·공급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