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양승조 국회의원 ‘애국보훈자 지원법’ 발의

국가유공자와 참전유공자에 대한 국가적 책임 다해야

등록일 2016년11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양승조 국회의원이 8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참전유공자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동시에 발의했다.

먼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은 생활조정수당 지급수준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8조에 따른 생계급여 최저보장수준의 ‘100분의 130 이상으로 상향조정하고 의료비 지원에 약제비를 추가하는 법안이다.

참전유공자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은 참전유공자에 대해서도 국가유공자와 같이 생활조정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조항을 신설하고 의료비 지원에 약제비를 추가하는 법안이다.

양승조 국회의원은 현행 보훈제도가 보훈대상자의 고령화에 따른 빈곤문제와 만성적 노인질환 등 건강상 문제를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이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비참한 현실을 바라만보고 있을 순 없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 대한 사회적 대우는 그 국가의 수준을 보여주는 척도라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양승조 국회의원 4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수상

양승조(더불어민주당·천안병) 국회의원이 7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4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고교생과 대학생 134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 기자단20대 국회 개회부터 지난달까지의 국회 회의록을 모니터링해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는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양승조 의원은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로부터 선플상 수상자로 선정돼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더욱 더 겸손하고 바른 언어 사용과 소통으로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는 아름다운 언어사용을 실천한 국회의원 31명을 선정했으며, 이들 선플수상자는 새누리당 김도읍·김현아·박성중·백승주·신상진·심재철·유민봉·이종명·이종배·이철규·전희경·조경태·홍철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진·김영호·김진표·김한정·남인순·박주민·백재현·소병훈·양승조·이철희·조정식·표창원 국민의당 박주선·유성엽·이용호·최경환 정의당 윤소하 무소속 정세균 의원이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