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최일선에서 시정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이·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친선을 다지는 행사를 개최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천안시 이·통장협의회(회장 심영섭)는 5일 오전 10시 태조산공원 잔디구장에서 이·통장과 내빈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이·통장협의회 정기총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선에서 수고하는 이·통장들을 노고를 위로하고 교류와 친선을 다지며, 직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정기총회 및 개회식과 함께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등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천안시이·통장협의회에서 준비한 쌀 10kg 60포(총 600kg)를 천안시에 전달하는 나눔행사도 가졌다.
동남구와 서북구를 청백팀으로 나눠 진행된 명랑운동회는 단체훌라후프, 지네발 게임, 2인3각 경기 등의 게임을 가졌으며 읍면동별로 노래자랑도 진행했다.
한편 구본영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 속에서 그동안 생활에서의 피로를 해소하고, 더 큰 화합을 이루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천안시와 시민의 가교역할에 더욱 충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