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 건립 ‘2018년 준공’

4일 건축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64억원 전액 국비지원, 지역 과학사업화 선도 기대

등록일 2016년10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의 핵심사업인 SB(Science-Biz)플라자 건립계획이 완성됐다.

천안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 건립 건축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 연계 기반구축 및 관련 지원기관의 집적을 통해 기능지구로서 과학기술 사업화의 공간적 배경을 제공할 SB플라자는 전액 국비 264억원을 지원받아 2018년까지 직산읍 삼은리 513 충남테크노파크 내에 건설하게 된다.

SB플라자는 9186의 부지에 지하1층 지상69970규모로 건립해 SB플라자 사업단 창업공작소 컨퍼러스홀 사업화연구단 연구개발 및 교육, 창업보육 등 과학기술 융복합사업화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을 수행하는 디엔비건축사무소는 올해 2월부터 계획하고 설계한 SB플라자에 대해 설명했다.

1층은 상시 컨퍼런스 개최가 가능하도록 컨퍼런스홀을 배치하고 2층은 다양한 지역 내 과학관련 포럼을 유치할 수 있도록 대강당을 조성하는 회의공간을 마련하고, 3층에는 기업체의 시제품 제작 및 시험가동을 할 수 있는 창작공작소가 위치한다.

, 46층에는 기업체 및 연구소가 입주해 연구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활동과 관련된 과학 및 정책동향을 파악하는 과학기술 연구공간 조성계획을 밝혔다.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는 천안의 미래 먹거리산업인 신재생에너지와 ICT융합 자동차부품소재, 이차전지, 디스플레이산업 등 과학사업화를 위한 시설, 연구소, 대학, 기업연구소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첨단기초과학 연구기관 및 기업연구소 등을 입주시켜 천안과 주변지역 기업체에 연구성과물을 제공해 산업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이를 통해 천안시의 전략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보고회에서 “SB플라자 건립을 통해 과학벨트사업의 성과가 지역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산··연 연계기반을 구축집적화해 활발한 창업과 기업활동, 기술혁신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B플라자는 오는 12월부터 공사를 착공해 20186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