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박문수 테마길, 공무원현장학습 인기

21일 국가공무원 교육생 128명 방문, 유관순사적지·어사 박문수 위민정신 학습

등록일 2016년09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1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교육생 128명이 천안시를 방문, 천안예술의전당을 출발해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둘러보고 아우내장터, 어사박문수 테마길을 걷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방문한 교육생들은 5급 승진자과정의 중앙부처 국가직 공무원들로, 공직윤리의 재강조가 필요한 시기에 위민행정의 공직자 표상이 되는 어사 박문수 테마길을 현장학습코스로 택했다.

어사 박문수 테마길 현장학습은 지난 323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교육생 250명이 처음 방문한 이후 5월에는 지방행정연수원 중견리더과정 130, 인재개발원 5급 신임관리자 교육생 460명 등 1900여명의 교육생이 올해 상반기에 방문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이날 국가공무원 교육생 방문에 이어 오는 1019일에도 500여명의 방문 등 지속적인 교육생 방문이 예정돼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백성을 위한 일이라면 임금에게 바른말을 하고 사재를 털어 백성을 구휼한 참된 공직자 박문수가 이곳 북면 은석산에 묻혀있다위민행정을 몸소 보여준 어사 박문수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개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