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LG생활건강 퓨쳐산단 ‘토지보상 완료’

연내 착공 가능, 산업과 관광 융·복합된 국내유일 화장품 전용산업단지로 조성

등록일 2016년09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연내착공을 목표로 본격화하고 있다.

천안시의 최대현안사업이자 우리나라 유일의 화장품 전용산업단지로 추진하고 있는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현재 산업단지 마스터플랜을 반영한 산업단지계획 변경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와 LG생활건강측은 구 영상문화복합단지조성시 시공됐던 산업단지 관통도로(중로1-23)를 서측으로 우회하는 도로계획변경 등을 반영하는 산업단지계획(변경)안을 지난달 천안시에 신청, 행정절차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서쪽우회 이유는 효율적으로 토지를 이용하고, 보안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오석교 기업지원과장은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개최 등을 거쳐 올해 안으로 변경승인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토지보상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화장품사업의 생산기반 구축과 글로벌 성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천안시 구룡동·풍세면 일원 393288규모의 화장품전용산업단지를 지난 201561일 승인받아 조성중에 있다.

퓨쳐산단은 안전하고 검증된 천연의 화장품 원료공급을 위해 원료재배 본초원을 운영하며, 사물인터넷(IoT)을 산업현장 제조업에 반영한 최첨단 설비를 갖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화장품산업과 관광이 융·복합된 친환경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화장품에 관한 홍보관 건립, 생산되는 제품의 체험과 판매, 피부관리가 가능한 뷰티타운을 건립하고 산업단지 내 방문객이 일련의 과정을 관람할 수 있도록 코스화해 관광명소로 활성화되도록 계획하고 있다.

에너지 사용 면에서도 퓨쳐산단은 지열,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자연친화적인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신개념 산업단지로 조성한다.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며, 본초원은 친환경 순환시스템을 통한 폐수 방류수 제로 화학용 재료사용 제로 부산물 발생 제로를 실현해 자연으로부터 얻은 모든 것은 자연으로 되돌린다는 산업생태계를 준비하고 있다.

천안시는 퓨쳐산업단지에 대해 천안시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남부권 지역균형발전과 천안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