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양돈농협의 브랜드 ‘포크빌 포도먹은돼지’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6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돼지고기부문 대상에 뽑혔다.
포크빌포도먹은돼지는 돼지의 면역력과 항병력의 극대화를 위해 조합에서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포도발효물질인 지지바이오를 급여해 우수한 돈육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HACCP 지정, ISO9001 인증, 일간스포츠 대한민국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 선정, 축산육성대상 수상,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 운용 우수작업장 수상 등 최고의 품질과 맛은 물론 위생과 안전까지 인정받은 제품이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전국 홈플러스 및 하나로마트 100여 곳에 공급되며 대전 2개소, 경기 1개소, 천안 5개소 총 8개소에 직영판매장을 운영중에 있다. 2013년, 2015년에 이어 올해까지 3번째 최고의 브랜드상인 대상에 선정돼 부상으로 10억원의 무이자 자금을 지원받고, 3회 이상 대상을 수상받은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명품상을 2017년에 인증받을 예정이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협중앙회 주관으로 대한민국 축산물 관련 행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은 전국 브랜드 경영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경진위원회 심의 등 종합평가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전국에서 58개 우수축산물 브랜드 경영체가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