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대흥4구역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에 선정

국토교통부, 전국 7개 정비구역에 선정… 천안시 원도심활성화정책 탄력

등록일 2016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2016년 하반기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에 공모신청 결과, 선정된 전국 7개 정비구역 중 천안시 대흥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공모에 참여한 34개 정비구역 중 전국 6개 시·7개 정비구역이 선정됐으며, 광역시와 수도권 지역을 제외한 도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천안시 대흥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정비사업 추진이 미진한 구역에 대해 ‘2016년 하반기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을 공모해 지난 84일 한국감정원의 지자체 자체평가 검증 및 현장실사 평가와 뉴스테이 자문위원회를 통해 종합검토를 진행했다.

이번 뉴스테이 정비사업 후보구역으로 선정된 천안시 대흥4구역은 1992호를 뉴스테이 임대주택으로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주택도시기금 지원이 가능함에 따라 그동안 정비사업 추진이 미진한 대흥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 활성화돼 천안시 역점사업인 원도심활성화정책에 탄력받을 것으로 보인다.

곽현신 도시재생과장은 앞으로 정비조합에 대한 철저한 사업관리를 통해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관련 절차에 대해서는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