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양승조 의원 ‘치과의료융합산업연구원’ 설립법안 발의

치의학 기술의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인력 양성할 것

등록일 2016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양승조 국회의원이 91, 치의학 기술의 연구개발을 이끌고, 연구개발 성과를 보급·확산하기 위한 한국치과의료융합산업연구원 설립을 담은 보건의료기술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현재 대한민국은 빠른 속도로 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만큼 만성구강질환과 치과이용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치의학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또한 세계 치과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2015년 기준 188억 달러로 연평균 6%씩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치과용 의료기기 수출실적은 연평균 20%씩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낮은 기술수준으로 고부가가치, 첨단 기술 연구에 대한 R&D 투자와 산업화를 촉진하는 제도적 장치가 부족한 현실이다.

양승조 의원은 국민구강건강 발전을 위해 치의학 분야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중심연구기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한국치과의료융합산업연구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연구원은 국민구강건강증진과 동시에 미래성장동력 창출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기반으로 반드시 실현돼야 한다며 치과의료산업 발전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연구를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국부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