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꿈다락문화학교 “신청해주세요”

천안예술의전당, 8월27일부터 학생·가족대상 미술관 예술감상 교육 ‘미술관에서 놀자’

등록일 2016년08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미술관에서 놀자가 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827일부터 102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4주에 걸쳐 펼쳐지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는 전시 예술감상교육을 주제로 정했다.

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 제1세미나실과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미술관체험은 오드리햅번전, 이종무전과 함께하는 반가워! 미술관(8/27~9/24)’, ‘즐거운! 미술관(10/8~10/29)’ 등이다.

천안지역 초··고 학생들에게 학교라는 공간에서 벗어나 전시를 위한 특별한 공간인 미술관에서 전문가와 미술관 탐방, 설명과 큐레이터의 관람예절교육 및 감상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 개발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사진과 도예분야에 대한 감수성을 배양하고, 실제 전시관람과 연계한 예술감상교육과 체험이 가능하다.

문화가 있는 삶목표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천안지역 초등학생(3~6학년)부터 중·고등학생 그리고 가족단위 참여도 환영한다. 1기 접수는 마감됐고 현재 2기 수강생을 접수중이다. 이에 따라 각급학교 예술담당 교사들에게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주말 예술체험프로그램으로 권해볼 만 하다.

반가워! 미술관A, B30명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즐거운! 미술관은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확인과 참가신청은 문화센터(901-6614)로 하면 되고 참가비는 전액무료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