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알이덩굴 “입장포도 납시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자율모임체 ‘알알이덩굴’ SNS통한 마케팅교육 성료

등록일 2016년08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작지만 강한 농업,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4일부터 5회에 걸쳐 SNS를 활용한 마케팅 교육과정을 가졌다.

성거입장지소에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입장정보화모임 알알이덩굴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블로그 만들기와 모두모바일홈페이지 꾸미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마케팅 등 농업인의 개인수준별 맞춤교육으로 진행됐다.

김순덕 총무는 이제 천안지역이 본격적으로 거봉포도와 청포도 등이 수확되는 시기이니 만큼 소비자분들이 직접 찾아와 보고, 맛보고, 따볼 수 있는 기회의 장, 체험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담당한 농진청 충남강소농지원단 전용식 전자상거래 전문위원은 블로그나 SNS 등의 성공적인 비결은 꾸준함과 농가의 진정성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관건이라며 너무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게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실천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알알이덩굴의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대한다소셜네트워크 시대의 경쟁력 있는 전문농업인, 자율모임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알이덩굴(회장 박현희)은 입장지역에서 포도를 재배하는 8농가가 의기투합해 뭉쳐진 자율모임체로서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경영표준진단 및 경영관리역량 진단을 받아 경영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비용절감과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개발에 대한 세부적인 실행과정을 실천노트에 기록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