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新난다 천안통계, 웃는다 대한민국’ 책자 발간

천안시, ‘청년도시 천안’소개 및 경제활성화·기업유치 등 소개

등록일 2016년08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시민들 누구나가 쉽고 재미있게 통계를 이해하고, 미래의 밝고 창의적인 도시를 꿈꾸는 천안을 만들기 위해 난다 천안통계, 웃는다 대한민국만화책자를 발간했다.

천안시민의 삶의 질을 측정하는 2015 충남사회조사 및 2015 천안통계연보, 천안시 지역사회 건강조사 등 각 부서의 자료를 기초로 경제, 도로·교통, 복지, 안전, 문화 등 28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청년도시 천안의 소개부터 2015 사회조사시 천안특성화 항목 분석결과,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우선순위로 꼽은 지역경제활성화, 기업유치 등에 대해서도 만화를 삽입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내용을 살펴 보면 OECD평균(0.56%)보다 높은 천안시 인구성장률(1.23%) 대한민국최초 거봉포도 대중국 수출한 천안시 농업경쟁력 건강 100세 도시 천안 의료서비스향상 유병율(당뇨,고혈압) 하락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조성 지방채무 2017년 전액상환 건전 재정 운영 방범용 CCTV HD급 성능개선으로 사회적약자 보호 및 범죄예방 원스톱 행정프로세스 등도 한눈에 볼 수 있게 역동적으로 구성했다.

장진구 정보통신과장은 이 책을 통해 변화하는 천안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천안의 미래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만화와 인포그래픽 등 시각적 구성은 천안시민 누구나 부담 없고 재미있게 천안의 통계를 이해하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