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국회에서… 싸고 맛좋은 천안농·특산물 판매

천안국회의원들 공동주최, 8일과 9일 15개 품목 직거래

등록일 2016년06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8일과 9일 국회 후생관 앞 주차장에서 천안 직거래장터가 열렸다.

행사는 양승조(박완주(박찬우() 국회의원과 천안시대외협력사무소,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 농정지원단, 천안시조공법인이 함께 했으며 천안지역 8개 농·축협과 2개 생산자단체가 참여했다. 천안의 대표상품은 수신멜론을 비롯해 아우내오이, 흥타령쌀, 능수한우, 아라리팥차, 계란, 블루베리 등 15개 품목이며, 시중가보다 많게는 30%까지 저렴하게 판매했다. 특히 비타민 AC를 풍부하게 함유한 천안 수신멜론은 지금이 제 철. 올해는 일조량도 풍부해 당도가 높고 품질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무항생제 사료로 키운 암소 능수한우역시 최고의 육질을 자랑한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천안시 대외협력사업소 김기훈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천안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농가 소득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승조 의원은 앞으로도 천안의 여야 국회의원이 협력해 천안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앞장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 국회의원은 8일 오전 1130분 국회 직거래장터에서 판매행사를 가진 후 지역농축협 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농업발전 간담회도 갖기로 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