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최민기 “국비확보 1조원 천안시대 열겠다”

최민기 후보 경제공약.. 천안 3명의 후보라면 해낼 수 있을 것

등록일 2016년04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민기 후보 개소식.

최민기(새누리당 천안을) 후보는 3천안 국비확보 연간 1조원 시대를 열어 천안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100년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경제공약을 발표했다.

최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인구60만 도시, 국회의원 3명 배출도시에 걸맞는 국비 1조원을 확보해 천안의 자존심을 살리고, 다시 뛰는 경제천안을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물론 이같은 공약은 본인을 비롯해 다른 두 의원이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그는 천안에 일 잘했다고 하는 야당국회의원 두 분이 계시지만, 2016년 기준 국비확보 금액은 2076억원(1인당 1038억원)을 확보했을 뿐이라며 이는 여당국회의원 선출지역인 아산 약 4900억원, 보령·서천 약 6400억원, 당진 약 4000억원보다 휠씬 적은 액수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1조원의 국비확보는 천안경제를 살리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천안과학벨트 활성화, 직산국가산단, 성환BIT산단과 연계한 북부IC 중심의 경제특구를 조성해 100만이 살아도 넉넉한 경제도시를 건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문화시설은 물론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고, 경제·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다양한 농가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