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봄철 수액, 산나물 등 불법채취 단속

천안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 수액, 산나물, 산약초 불법채취 집중단속

등록일 2016년03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봄철 수액, 산나물 등 임산물 채취시기를 맞아 최근 상춘객과 등산객들에 의한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행위가 늘어남에 따라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317일부터 417일까지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지역은 산림보호구역, 수액, 산나물, 산약초 집단 생육지, 산불피해 우려지, 주요등산로 주변지를 단속한다.
이번 단속기간동안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수액, 산채, 약초, 겨우살이, 엄나무 등과 같은 희귀식물을 벌채하거나 채취하는 행위를 집중단속할 계획이다.

산림내 산나물산약초 등 임산물을 소유자의 동의없이 불법으로 채취했을 경우에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73조에 따라 최고 7년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동남구 관계자는 농산촌 주민의 중요한 소득원인 산나물산약초를 외지인이 무분별하게 채취하는 것을 방지해 합법적인 채취 정착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