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공예문화복지협회 ‘제5회 정기회원전’

3월31일~4월3일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신부분관 제1전시실

등록일 2016년03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공예문화복지협회(회장 최수용)331일부터 43일까지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신부분관 제1전시실에서 5회 정기회원전을 갖는다.

협회 회원수는 모두 13. 이중 김남희, 황경화, 최돈숙, 김인숙, 공수진, 박아미, 신명희, 최희선, 장명숙, 신성희, 채수용씨 등 11명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다섯번째인 정기전 주제는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로 정하고, 회원들은 주제에 맞는 초봄을 담아내려 애썼다. 11명이 낸 작품수는 작은 소품까지 포함해 70여 점에 이르며, 한복의 장명숙씨와 한지로 저고리를 만드는 신성희씨 등 두명의 신입회원이 참가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전시회를 열게 됐다.

채수용 협회장은 이번 전시로 회원들의 현재 역량을 확인하는 시간과, 시민과의 즐거운 소통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바쁜 일정에도 시민회관에 들러 전시회를 둘러봐줄 것을 당부했다.

천안시의회 주명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우수한 문화전통을 가진 공예산업이지만 전근대적인 유통구조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하지만 고유의 색채감각과 창의적인 디자인, 우아한 전통미를 살려 실용성 있는 상품을 개발하다 보면 이같은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