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물관리 최우수기관’ 표창

제24회 물관리심포지엄… 상수도 보급, 노후수도관리 및 수질개선 노력

등록일 2016년02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25일 제주도에서 열린 ‘2016년 제24회 물관리 심포지엄개회식에서 물관리 최우수기관표창을 받았다.

천안시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상수도보급노력, 노후수도관리노력, 깨끗한 수돗물 공급 및 수질개선 노력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우수기관표창을 받은데 이어 올해도 물관리 최우수기관 표창및 물관리우수공로자에 대한 물관리달인상(수상자 급수과 김지원주무관)’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노후 상수관로 교체, 마을단위 배수지와 상수시설 지속적인 개량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 먹는물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매년 6000여건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매달 수질검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성환·성거·직산 등에 상수도 관로를 개설해 15000세대에 수돗물을 공급했으며, 풍세면 미죽리에 49000톤 규모의 배수지를 조성, 동남구 지역의 급수난을 해결했다.

정규윤 급수과장은 생활용수는 물론 산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안서신배수지를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기존용량 1만톤에서 3만톤으로 증설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