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도 천안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동행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천안명동패션상가 번영회 원도심활성화 업무협약

등록일 2016년02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안상욱)가 지난 22일 천안명동패션상가번영회(대표 유공철)와 원도심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원센터는 상가번영회와의 우리업무협약을 통해 상인회와 지역주민, 그리고 지원센터 사이의 공감대를 넓히고 전문인력 지원을 바탕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나기로 했다. 특히 지난 2014년 명동거리 기반시설 정비공사를 통해 조성된 보행로가 자동차들에게 점령된 채 방치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상인회가 앞장서서 차없는 거리로 되살려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이날 열린 상가번영회 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에서 지원센터에서 원도심 재생사업의 추진현황과 지원센터 활동계획을 상인들에게 설명했다.

안상욱 센터장은 상인회와 상인들이 원도심의 주인으로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유공철 회장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는데, 명동패션상가번영회에서도 실질적인 역할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천안명동패션상가 번영회와의 업무협약 이후에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모든 단체와 릴레이 형식으로 일촌협약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