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사렛대, 특수교사임용시험 합격자 49명 배출

등록일 2016년02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특수교육학부(유아특수교육과·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과) 졸업생과 졸업예정자 49명이 올해 특수교사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시·도 교육청별로 실시한 2016년도 공립학교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나사렛대는 유치원 15, 초등 16, 중등 18명의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

지난 2003년 첫 합격자를 배출한 나사렛대 특수교육학부는 2013년도 28, 2014년도 32, 2015년도 44명 등 매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특수교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합격자들의 성적도 우수하다. 대전, 충남, 대구, 울산지역 유치원 특수교사 시험과 강원지역 초등 특수교사 시험에서 수석을, 충남과 경북지역 초등 특수교사 시험에서 차석을 배출하는 등 무려 5명의 수석합격자와 2명의 차석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수교육학부가 임용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과 관련, 나사렛대측은 교수들의 체계적인 개별지도와 임용캠프 실시, 선배교사 특강, 임용고사실 운영, 스터디그룹 결성 등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에 따른 것으로 풀이했다.

채희태 교원양성지원센터장은 따뜻한 마음과 사랑의 손길로 학생들을 가르쳐 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특수교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