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0월 첫째주 천안 소방뉴스

등록일 2015년10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소중한 생명 살린 대원에게 하트세이버 표창



지난 9월25일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오식)에서는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쓰러진 시민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2명, 사회복무요원 1명 등 3명에게 하트세이버 표창 및 배지 수여식이 열렸다.
하트세이버는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로 인해 죽음의 위험에 놓인 응급환자를 신속하고 정확한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을 통해 환자를 소생, 병원 도착 전 심전도 회복과 의식을 회복하고 72시간 이상 생존했을 경우 엄격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응급의학전문의 등의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되는 상이다.
이번 하트세이버 주인공인 구급대원 고낙주 소방장, 박성길 소방사 및 신재인 사회복무요원은 지난 8월9일 오후 7시35분경 성황동 복자여고 부근 길에 쓰러져 의식과 맥박이 없는 30대 남자환자에게 먼저 출동한 서북소방서 구급대원과 함께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순천향대학교병원으로 이송, 소생시킨 바 있다. 
박성길 소방사는 “심정지 환자 발생시 누구라도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인명을 소생할 수 있다.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심폐소생술을 익혀둔다면 내 가족은 물론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원업무시간 조기운영제 실시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방상천)는 오는 12월 말까지 민원업무시간 조기운영 서비스를 실시한다.
민원업무시간 조기운영서비스는 근무시간에 별도 시간을 내 민원신청을 하는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업무처리시간을 평소 9시가 아닌 8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해당시간 민원업무로는 ▷소방․ 위험물․ 완비 민원 업무 등 각종 민원▷ 화재․ 구조․ 구급 증명원 발급 ▷기타 민원 상담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는 민원신청시 대리인을 세워야 하는 인력 및 시간부담을 해소하고, 민원인 입장에 맞춘 서비스로 맞춤 민원행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