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HRD대학원 출신 장신철 박사 ‘최우수’ 논문상
장신철 박사.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 HRD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장신철씨가 최근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는 산업관계연구라는 학술진흥재단 등재학술지를 발간하는 고용·노동 분야의 대표적 학회다. 장신철 박사는 최근 고려대에서 열린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 학술대회에서 ‘생존분석을 통한 근로형태별 비정규직의 노동 이동 분석’으로 최기성 박사, 어수봉 교수와 공동으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 논문은 장 박사의 박사학위 논문을 요약해 영문으로 기고한 논문으로, 우리나라의 비정규직들을 6개 고용형태별로 분해해 기간제, 파견, 용역근로자, 특수고용형태종사자, 시간제근로자 등 각각의 비정규직들의 노동이동을 분석한 것이다. 이번 논문은 비정규직에 대해 독자적인 분류 기준에 따라 최신의 방법론을 사용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백석대 201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열려
지난 20일(목) 오전11시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백석홀 대강당에서는 201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학사학위 567명, 석사학위 332명, 박사학위 22명, 명예박사 1명 등 총 92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은 물론 학부모 및 교수진이 참석해 세상으로 향하는 이들의 발걸음에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백석학원 설립자 장종현 목사는“대학에서 배운 사랑과 인성을 바탕으로 이 세상에 나아가 이웃과 함께 하는 백석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갑종 총장의 학위증서 수여 후에는 대학생활을 열심히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립자상, 이사장상, 총장상,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장상, 총동문회장상이 주어졌다.
백석대, 국가자격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연수기관 선정
체육지도자·자격검정연수원으로부터 충청권 유일의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연수기관으로 선정된 백석대학교는 지난 17일~22일(토)까지 교내 체육관, 본부동 등지에서 국가자격 장애인스포츠지도사(2급)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총 155명이 참석했다. 이 중에는 장애인국가대표 박세균 선수(사격), 최예진 선수(보치아), 김호용 선수(휠체어농구), 김민재 선수(태권도)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백석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를 졸업한 김민재 선수(28)는 “태권도를 배우고 싶어 하는 장애인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는 지도자로 성장하기 위해 지도사 연수에 참가하게 됐다”며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연수가 모교에서 열려 기쁘고 자랑스럽다. 훌륭한 지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범학부 특수체육교육과 한동기 교수는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연수가 전문지도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체육계에 활력소가 되고, 장애인 운동선수들의 은퇴 후 진로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