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8월 둘째주 천안 사회복지뉴스

등록일 2015년08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개월 금연성공하면 5만원 상품권 제공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8월부터 금연클리닉 등록자 중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시민 선착
순 300명에 한해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
대상은 올해 1월부터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시민으로 보건소에 방문해 소변 니코틴검사 실시 후 금연으로 판명될 경우 상품권을 지급받게 된다.
보건소에 따르면 8월 현재까지 금연클리닉의 등록자는 2166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 1021명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북구보건소는 담뱃값 인상으로 금연 시도자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만큼 상품권을 제공해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흡연율을 낮춰 건강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금연클리닉(☎521-59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유먹는 건강한 아기 찾아요!”

천안시가 엄마젖을 먹는 건강한 아기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10일 열리는 ‘제1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의 참가신청은 오는 25일 오전10시부터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엄마젖의 우수성을 홍보해 엄마젖 먹이기 실천율을 높이고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까르르스타 천안점에서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천안시에 거주하며 모유를 먹는 생후 3∼7개월의 건강한 아기(2011년 12월20일∼2012년 3월19일생)로 소아청소년과 및 가정의학과 전문의, 모유수유 전문간호사, 보건소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건강한 아기 선발은 의료계, 학계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성장평가 기준표 등에 의한 심사해 ▷최우수 건강아 1명▷우수건강아 2명▷건강아 2명을 선발 시상하고 수상자는 오는 9월17일 충남간호사회가 주관하는 충청남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출전 자격을 갖게 된다.
문의: 모자보건팀(☎521-5907, 2554)

천안시 다문화가족 이동목욕봉사 자원봉사활동 발대식



천안시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목욕봉사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11일(화)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윤연한센터장)에서는 다문화가정 이동목욕봉사활동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의 이해’라는 윤연한센터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이동목욕봉사현장 사전체험교육 및 간담회로 이어졌다. 윤 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이 더 이상 수혜자가 아닌 지역사회주민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