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천안시 사회복지축제 Happy Festival 열려
천안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윤기)는 지난 27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제11회 천안시사회복지축제 Happy Festival을 개최했다.
‘희망, 나눔,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단체, 기업, 시민 등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복지자원의 효율적 연계를 통한 서비스 향상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사랑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대전충남양계농협은(조합장 최성천) 25일 오전 10시 천안시청을 방문해 장학금 45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앞서 오전 9시30분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 총동문회(회장 맹영준)에서 2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천안시노인복지관 양영희 봉사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양영희봉사자(63)가 지난 23일(화) 오전 10시30분 예산군 덕산리솜캐슬에서 열린 제15회 충청남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개인봉사자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양영희 봉사자는 1995년 6월부터 약 18년 동안(약 4000시간) 어르신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노인복지의 중요성을 깨달아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양영희씨는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여러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백석대 안경광학과, 취약계층·어르신대상 자원봉사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방문보건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에 개별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석대 안경광학과와 연계해 하반기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무료시력검사▷눈관리법교육▷돋보기제작▷건강관련 교육 등이다.
서북보건소 서연수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상태유지 및 개선에 도움이 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프로그램 운영 일정
▷10월1일(수) 성정2동 양지마을 경로당 ▷10월29일(수) 성정2동 건강경로당 ▷11월5일(수) 백석동 백석1통 경로당 ▷11월12일(수) 성정1동 양지 경로당 ▷11월26일(수) 차암동 차암2통 경로당
동남구보건소, ‘천안천 건강걷기 대회’ 개최
지난 23일(화) 오후 3시 시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천안천 건강 걷기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원성동 천안여중 다리에서 출발해 신성교를 돌아오는 2.5㎞ 구간을 걸었다.
동남구보건소는 출발에 충분한 준비운동과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만성질환 ▷정신건강관리 ▷올바른 영양 ▷금연 등 유익한 건강관리를 위한건강상담실도 운영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