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봉포도의 고장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이 전국 초등학생, 미취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2014 입장거봉포도축제 제4회 전국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축제기간 중 8월31일 열리는 사생대회는 올해 4년째로 개최되며, 자라나는 어린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지역 농·특산물인 거봉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생대회는 입장면 소재의 포도농가에서 그림그리기를 하고 작품을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신청한 어린이에 한해서 ‘포도따기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며, 저렴한 가격에 포도 1박스(1kg)를 가져갈 수도 있다.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작품접수와 함께 기념메달을 받게 되며, 포토존 이용 및 목공예 만들기, 예쁜손글씨,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사생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8월20일까지 입장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등 입상자 6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천안시장상, 천안교육장상, 축제추진위원장상 등의 상패와 부상이 주어진다.
한편 ‘신의 선물, 자연의 맛, 입장거봉’ 주제로 열리는 ‘2014 입장거봉포도축제’는 8월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오는 8월30일 저녁7시 개막식 및 반딧불가족음악회를 비롯한 풍성한 공연과 체험거리가 입장초등학교 일원에서 거봉포도를 비롯한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무료시식, 주민자치센터 공연 및 크레용팝, 윙크, 조은세, 제이모닝 등 가수들의 축하무대, 거봉가요제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041-521-6841, 6845로 하면 된다.